내연 기관의 크랭크축용 스러스트 베어링 및 베어링 장치
| 기관명 | NDSL |
|---|---|
| 출원인 | 다이도 메탈 고교 가부시키가이샤 |
| 출원번호 | 10-2015-0178399 |
| 출원일자 | 2015-12-14 |
| 공개번호 | 20160630 |
| 공개일자 | 0000-00-00 |
| 등록번호 | |
| 등록일자 | 0000-00-00 |
| 권리구분 | KUPA |
| 초록 | 내연 기관의 운전 시에 용착이 생기기 어려운 크랭크축용의 스러스트 베어링 및 베어링 장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내연 기관의 크랭크축의 축선 방향힘을 받기 위한 스러스트 베어링으로서, 각각의 둘레 방향 단면을 서로 맞댐으로써 원고리 형상을 형성하는 한 쌍의 반원고리 형상의 하프 스러스트 베어링을 갖는 스러스트 베어링에 있어서, 하프 스러스트 베어링은, 축선 방향힘을 받는 슬라이딩면의 둘레 방향 양단부에 인접하여, 벽 두께가 둘레 방향 단면을 향해 얇아지도록 형성된 스러스트 릴리프를 갖는 것, 및 일방의 하프 스러스트 베어링의 회전 방향 후방측의 스러스트 릴리프의 내측 단부에서의 스러스트 릴리프 길이가, 타방의 하프 스러스트 베어링의 회전 방향 전방측의 스러스트 릴리프의 내측 단부에서의 스러스트 릴리프 길이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러스트 베어링이 제공된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50178399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 ICT 기술분류 | |
| IPC분류체계CODE | F16C-009/02,F16C-017/04,F16C-033/10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