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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신호대기가 필요없는 논스톱 입체 교차로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허석구
출원번호 10-2004-0043368
출원일자 2004-06-02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본 고안은 도시의 교통체증과 정체 현상을 해소하고 기존 도로를 넓히게 하기 위하여 건물 보상비나 토지보상비등 천문학적 금액으로 인하여 도시를 확당하지 못하여 갈수록 교통난이 심화되는 도시지역의 중심부분 도로의 교통체증을 해소시키기 위하여 고안된 입체 교차로에 대한 고안이다. 본 고안된 입체 교차로는 신호등이 전혀 필요치 않고 논스톱으로 운전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갈수가 있으며 신호대기로 인한 번거로움과 짜증을 덜어줄수가 있는 것이다. 본 고안된 입체 교차로는 기존 편도4차선 이하의 도로에는 설치가 불가능하고 편도4차선 이상의 도로에만 설치가 가능하며 이 이유는 중앙선과 맡다은 도로의 양쪽차선의 땅을 파고 차량이 지나갈 수 있도록 차량통행로를 축조하거나 교차로 부근지점부터 교차로를 지나는 아치형 다리를 놓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여 교차로의 어느 한쪽 방향의 통과도로를 구조물로서 설치하여 차량이 통행하도록 하고 다른 방향의 도로의 교차로는 그대로 두어도 무방하며 길가의 인도쪽 도로는 우회전만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직진은 할 수 없도록 간단한 구조물(콘크리트 등)로 막아주면 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우회전을 원하는 차량은 우회전 후 직진하면 되는 것이고 좌회전을 원하는 차량은 우회, 우회, 우회하여 다음번의 입체 교차로를 논스톱으로 통과하여 원하는 목적지까지 갈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단, 한가지의 유의해야 할 일은 현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원하는 운전자는 한 교차로를 더 나아간 후 우회전하고 우회전하고 우회전과 동시에 좌회전하고자 했던 본래의 교차로에와서 입체 교차로를 통해 직진코스로 가면 되는 것이며 이는 교차로와 교차로사이의 건물이나 기타 구조물의 사이를 돌아돌아 인터체인지와 같이 논스톱으로 방향을 잡게 고안된 것이다. 이렇게 하여 편도 4차선 도로의 정체 현상을 막을 수 있어 도시의 교통난이 해소되고 원할한 도로 소통이 될 수가 있으며 신호등 조차 필요가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본 고안된 입체 교차로에 대한 축약된 내용이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040043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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