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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기존 지하철 터널이나 일반도로의 터널들을 보수 내지철거하고 신설 터널을 축조하는 방법의 고안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허석구
출원번호 10-2004-0043367
출원일자 2004-06-02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PA
초록 건설한지 오래되어 수명이 다한 터널이나 기타 산성비등에 의하여 보수 내지 철거해야 할 지하철 터널이나 일반도로의 터널의 보수내지 철거, 신설할 필요가 있는 터널의 철거 및 보수, 신설 방법에 관한 고안이다. 그것은 탄광에서 지하 막장을 보수하는 방법으로서 보수 내지 신설할 부분의 양옆과 위쪽등을 적정 넓이로 파고 들어 가면서 일정깊이 만큼 파고 들어가 콘크리트 구조물을 세운 뒤 기존의 터널의 부분을 철거하는 방법으로서 기존 터널보다는 어느정도 크게 신설 되어진다. 이렇게 하여 부분부분씩 신설될 터널의 시멘트 구조물이 신설되어지고 파고 들어 간 만큼 기존 터널의 구조물이 철거되어 지게 된다. 물론 낙석등이나 토사 또는 수맥이 떨어져 내려 인명피해를 일으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아치형 철제 빔이 한번 파고 들어간 곳에 여러개 설치가 되고 아아치형 철제 빔위에는 쇠로 만든 낙석 방지용 철판이 얹혀지게 되며 사람이 충분히 그속에 들어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작업공간이 확충되게 된다. 그런 연후에 신설될 터널의 콘크리트 구조물이 설치가 되고 사람이 들어가 작업을 하였던 공간에는 돌이나 흙 또는 시멘트로 채워져서 공간에 낙석이나 토사, 수맥등이 떨어져 신설된 터널의 시멘트 구조물이 손상하는 것을 방지해 주게된다. 이렇게 하여 기존 터널을 철거 내지 보수할 수가 있고, 몇십년 후 다시 터널이 부식되거나 하였을 경우에는 또 다시 기존 터널의 철거된 모형으로 재 시공할 수가 있으므로 이 방법밖 에는 대안이 없으며 다른곳에 천문학적인 돈을 들여 터널을 다시 만들려면 국가재정상 엄척난 손해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이상이 본 고안의 축약된 내용이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040043367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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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E21D-009/01,E21D-009/00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