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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차량의 안정성 제어장치 및 그 방법

특허 실용신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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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출원번호 10-2004-0107312
출원일자 2004-12-16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2006-09-14
등록번호 10-0623658-0000
등록일자 2006-09-06
권리구분 KPTN
초록 브레이크를 통한 제동 제어시에 발생되는 차량 거동의 비선형적인 동특성을 정상상태의 비선형맵과 선형 동력학 모델을 통해 식별하도록 함으로써, 상위 제어기를 통하여 획득된 목표 브레이크 압력을 견실하게 추종 제어하여 차량의 선회 안정성과 직결된 요 특성을 안정되게 제어하도록 한 것이다. 본 발명은 주행중에 자세 제어에 기준이 되는 요 모멘트(요율)를 검출하고, 요 모멘트와 조향각, 횡각속도, 차속, 마스터 액압에 따라 각 차륜에 대한 가상의 브레이크 액압을 추출하며, 가상의 브레이크 액압과 목표 브레이크 액압을 비교하여 그 편차를 추출한 다음 조향각, 횡가속도, 차속에 따라 각 차륜에 대하여 목표 브레이크 액압을 추종하는 PWM 신호를 출력하고, PWM 신호의 비선형적인 동특성을 맵 값의 적용을 통해 보상하여 각 차륜의 브레이크 압력을 제어하여 차량의 자세를 제어하여, 차량의 자세 제어에 안정성 및 신뢰성을 제공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040107312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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