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21세기가 요구하고 있는 고속 해상운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21 세기에 즈음하여 오대양을 누비는 상업성 해상운송 시스템의 고속화와 안정성은 필수적인 요구사항이며, 속도에 있어서는 40 놋트 이상 70 놋트에 달하는 초고속으로 운항하여, 상하기 쉬운 화물, 고 비용 자본재, 부피나 무게가 항공운송으로는 어려운 화물, 군사적 전략물자 및 대규모 병력 이동, 특히 시간에 민감한 정시 도착을 요하는 부품이나 기자재를 빠르면서도 안전하게 해상 운송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고속 해상운송 시스템(High Speed Sealift System)에 관한 것으로서, 뉴톤 물리학의 운동량의 변화(Mentum Change)는 역적(Impulse)과 같다'라는 법칙으로부터 승력(Elevation Force)을 발견하고, 이를 타이어에 적용한 수상이동 원리에 의해 추진되는 해상운송 시스템이다. 본 발명인 고속 해상운송 시스템이 임의의 임계속도 이상에서 플래닝 기어(Planning Gear)를 내려 타이어를 수면에 접촉시키면, 타이어의 접촉면에 해당 시스템의 분포중량에 해당하는 승력이 발생하여, 해당 시스템이 타이어의 주행속도로서 수면 위를 이동하는 다시 말하면, 차량이 지상의 고속도로에서 타이어의 고속 주행속도로서 이동하는 것과 대등한 수송 효과를 갖게 된다. 한 실시예로서, 본 발명의 수상이동 원리에 따라 2,000 톤의 고속 해상운송 시스템을 설계하면, 전방에 16개, 후방에 64개, 총 80개의 타이어가 5놋트 이상의 속도에서 해당 시스템의 중량을 수면 상에서 플래닝으로 지지하면서 최고 65 놋트의 고속으로 주행하는데 55,000 마력의 2기의 워터젯트 펌프로서 추진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