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허/실용신안

폐비닐(Poly ethylene : P.E) 재활용 시설재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조희대
출원번호 20-2009-0012145
출원일자 2009-09-16
공개번호 20110401
공개일자 0000-00-00
등록번호
등록일자 0000-00-00
권리구분 KUUM
초록 본 고안은 인삼재배를 위한 해가림 시설로써 '폐비닐(P·E) 재활용 시설재에 관한 것이다. 기존 해가림의 시설에 사용되는 목재 시설재의 다양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비닐(P·E)을 재가공하여 목재를 대체하는 친환경적인 시설재에 관한 것으로, 해가림 시설은 본포에서 3∼5년을 재배하여야 하며 재배가 끝난 후에는 시설재를 재사용을 할 수 없다. 본 고안을 요약하면 폐비닐을 압축 가공하여 만든 시설재를 사용한 해가림의 설치는 지주목을 세우고 연목과 도리목을 일자형 또는 U자형 볼트로 연결 고정시켜 구조체를 만들어 구조체 위에 피복(P·E 차광망, 차광지)을 덮어 해가림을 완성한다. 이는 현행 해가림 시설의 설치방법과 동일하나 목재를 고정시킬때 사용하는 타카핀이나 못을 일자형 또는 U자형 볼트식으로 대체하여 시설의 설치를 단순화시켜 농가에서는 새로운 지식의 습득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해가림의 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폐비닐(P·E)재활용 시설재는 해가림 시설의 설치 작업중 파손되거나, 인삼의 재배가 끝난후 내응력이 떨어진 시설재는 별도로 수거, 재 가공하여 사용을 할 수 있어 원 재료의 소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시설재이다. 폐비닐(P·E)재활용 시설재의 특징은 구조적 안정성, 강인성, 화학적 안정성,가공성이 뛰어난 친환경적인 시설재로 조립식의 단순구조이고, 설치와 해체가 용이하며 재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대체 시설재로 인삼재배농가에 많은 경제적 이익과 편의를 줄 것이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UM&cn=KOR202009001214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IPC분류체계CODE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