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해양 터널 교통장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육지와 도서지역의 위치에 따른 항공기와 선박의 운항에 있어서 기상상태 악화로 운행이 정지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부력을 이용한 이중구조 단위의 복수개의 블록배관들로 형성된 바지선으로 관교량 및 교각들과 건설기계중장비를 바지선의 갑판데크 상면과 하면에 탑재 설치하여 해저의 높낮이 조절에 따른 레벨의 균형을 맞추고 안전한 터널을 설치함으로써, 기상상태에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해양 터널 내부로 물자를 싣은 전동차가 지속적인 운항을 행할 수 있는 해양 터널 교통장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통상의 해양 터널 교통장치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해양 터널 교통장치 시스템의 터널용의 내부배관과 상기 내부배관 둘레면으로 외부배관으로 이루어지는 이중구조의 블록배관인 터널과 복수개의 블록배관을 수중절단과 용접공정으로 결합 연결하는 티이롱지스틸바아와 오링스틸바아들로 제작되는 것을 포함하는 해양 터널 교통장치 시스템의 터널독 제작 설치방법에 있어서, 상기 터널독은 블록배관인 복수개의 관교량을 해수면 하단 40M 하면에 설치하고 복수개의 관교량 바닥에는 관교량을 지탱시키도록 교각들이 500M 간격으로 설치하며 기초 교각들은 해저바닥에 고정시키며 복수개의 관교량 상면에는 수직 각개의 지주탱크가 형성되며 상기 지주탱크 상면으로 해수면 상부 40M 지점으로 계안계류장치와, 원자력, 풍수력 발전소에 해저광물자원 채집장비와 기상관측장비에 항공기 비상착륙 활주로 등이 바지선과 부양식독 등의 갑판데크 상면으로 이중구조 탱크블록 단위의 철구조물이 설치되어 해중 터널인 관교량의 내부배관 내부로 레일이 설치되면서 시속 500km의 전동차가 운행되며 상부 내부배관 둘레면 외부배관 공간에는 상기 레일 받침대 하부로 천연가스와 원유 운송 배관라인(41)이 더 설치되는 것으로 해양에서 바지선과 예인선에 반잠수 작업선과 인양선과 건설기계장비들을 이용하여 분해 조립이 가능하게 터널독 몸체 전체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구조 블록배관의 부력을 이용한 해양 터널 교통장치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