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시공사가 아파트를 처음 시공하여 분양하는 과정에서부터 완공 후 입주자가 거주하는 동안에도 세대 내부의 시설물 및 시설 부품 등 모든 설치물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리 및 A/S까지 일괄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한 아파트의 서비스 시스템 관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의 본 발명은, 시공사의 아파트에 입주 예정이거나 입주하여 거주하는 사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한 상태에서 서비스 모드를 선택하면, 현재 진행 중인 아파트단지 정보를 포함하는 초기 서비스 화면을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가입 사용자가 '오렌지 소개'로 커서를 이동하면, 관리 서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목록'을 디스플레이하는 하는 과정과, 가입 사용자가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서비스 개요'를 선택하면, 주택 토탈 서비스에 대핸 개략적인 소개와 함께 이용방법의 안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크린 서비스'를 선택하면, '청정공간'에 대한 안내로 가스레인지의 세척과 후드 및 필터의 교환, 욕실 환풍기 청소 및 비데의 필터 교환과 같이 청정한 환경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크린 서비스' 중에서 '초록마당'을 선택하면, 아파트 단지에서 제공되는 조경과 관련된 정보를 안내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크린 서비스' 중에서 '맑은 하늘'을 선택하면, 아파트의 유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깨끗한 유리창을 통하여 외부를 바라볼 수 있도록 유리창 청소 및 관리에 대한 내용을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단지운영'을 선택하면, 단지 내에 설치한 휘트니스 시설이나 골프연습장 등의 시설물 사용에 대한 안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인테리어 서비스'를 선택하면, '별매품'에 대한 안내로 별도로 판매 제공되는 시스템 에어컨이나 가전 제품의 안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인테리어 서비스' 중에서 '그레이드 업'을 선택하면, '발코니 창, 붙박이장 등과 같이 실내의 공간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안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인테리어 서비스' 중에서 '홈케어'를 선택하면, 생활하는 중에 발생하게 되는 간단한 AS와 인테리어에 대한 안내 및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문화 서비스', '위원회', '홍보관'의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문화행사, 주부위원회, 시공 중인 단지의 홍보에 대해 각각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단지 서비스'를 선택하면, 시공 중인 아파트 단지에 대한 안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고객 라운지'의 '웰빙 라운지'의 항목을 선택하면, 침구류와 겨울 옷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내용을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고객 라운지'의 '전문가 상담'의 항목을 선택하면, 법무사와 같은 전문가에게 등기이전이나 상속 등과 관련된 법률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고객 라운지'의 '오렌지 포커스' 항목을 선택하면, 인테리어나 가구에 관한 히트 상품의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고객 라운지'의 '리빙 가이드' 항목을 선택하면, 거실에 필요한 가전제품에 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과정과, 상기의 '서비스 목록' 중에서 '고객서비스'를 선택하면서 '고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