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시맨틱스 접근법에 의한 언어학습법 데이타베이스의 구성방법과 이를 이용한 인터넷을 통한 학습 및 상기 방법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또는 동영상이나 음성으로 편집 제작되어 제공되는 기록매체와, 문장의 표현구조나 표현방식에 따라 순차적이고 체계적으로 단어의 뜻과 개념을 학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문장의 표현으로 이어지게 하는 문장구조적인 단어학습법 데이타베이스의 구성방법과 이를 이용한 인터넷을 통한 학습 및 상기 방법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또는 동영상이나 음성으로 편집 제작되어 제공되는 기록매체 및, 외국어구사능력의 수준에 따라 단계를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외국어구사능력을 평가하는 데이타베이스의 구성방법과 이를 이용한 인터넷을 통한 평가 및 상기 방법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또는 동영상이나 음성으로 편집 제작되어 제공되는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로그인 단계(S100) 이후 학습자가 자신이 학습할 곳을 클릭하여 시작하고, 만약 새 학습자이면 시맨틱스 접근법 및 영어문장의 표현원리 학습절차에 대하여 설명을 확인하는 예비학습 단계(S101); 이후 학습을 시작하되, 상태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200)와 동작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300);를 구분한 후, 상태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200);는 일반명사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210)와 특별명사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220);를 거쳐 be동사구문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230); 동작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300);는 일반동사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310)와 전환동사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320)를 거쳐 일반동사구문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단계(S230); 이후 상태의 표현구조와 동작의 표현구조를 통합하는 문장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400)에서 구(句)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410);와 절(節)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420);를 거쳐 구문(構文)의 표현구조를 학습하는 단계(S430); 이후 학습이 끝나면 복습 여부를 묻는 단계(S102);와 복습을 하지 않을 경우 배운 내용의 범위를 데이타베이스(10)에 저장하고 학습을 종료하는 로그아웃 단계(S103);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시맨틱스 접근법에 의한 언어학습법과 시맨틱스 접근법을 바탕으로 하는 문장구조적인 단어학습법 및 단계별 외국어구사능력 평가방법이 포함됨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와 같이 구성된 본 발명은 인터넷을 통하거나 본 시맨틱스 접근법에 의한 언어학습법 프로그램이 저장된 기록매체 또는 동영상이나 음성으로 편집 제작되어 저장된 기록매체를 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언어의 표현원리에 대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계발하게 하고, 의사소통의 기능을 중심으로 한 듣기와 말하기 및 읽기와 쓰기의 통합교육과정으로서 문법이나 어법을 학습하게 하며, 학습자가 목표로 하는 객관적인 외국어구사능력의 수준을 단계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