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고속 접선방향 힘 변화 및 저속 및 고속 반경방향 힘 변화 같은 타이어 스핀들에서의 비균일 힘을 특징짓는 방법은 고속 및/또는 저속에서 반경방향 또는 접선방향 힘 변화 및 반경방향 런 아웃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런 측정으로부터, 각 반경방향 및/또는 접선방향 힘 변화에 대한 강성도 변화의 미리선택된 유형(예로서, 반경방향, 접선방향, 신장, 굴곡)의 기여도가 결정될 수 있다. 또한, 시그니쳐(signature) 분석 통계법이 타이어 건조 프로세스의 기준 물리적 각도 및 상이한 단계를 위해 이런 타이어 비균일 힘을 특징짓기 위해 활용될 수 있다. 이런 타이어 비균일 힘의 특징화에 기초하여, 부가적인 프로세스 단계는 타이어 등급화 및/또는 분류 프로세스, 물리적 타이어 변경 프로세스 및 타이어 제조 프로세스에 추가로 대응할 수 있다. 타이어 보정 메카니즘 및/또는 타이어 제조 프로세스에서의 피드백 제어는 하나 이상의 고조파과는 위상이 다른 반경방향 런 아웃 및 강성도 변화 파라미터를 갖는 타이어를 산출하여, 타이어 스핀들(spindle)에서 접선방향 및 반경방향 힘 변화 같은 비균일 힘의 감소를 산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