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농어민 등 지역민들이 그들의 한계 많은 현실에서, 자신들의 지역상품 정보를 홍보하고 지역상품의 직거래를 안내할 실효성 있는 매체가 전무한 상황에서, 자신들의 지역상품 정보를 홍보하고 지역상품의 직거래를 안내할 실효성 있는 매체를 확보하여 공격적으로 총체적인 마케팅기법 을 전개할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오프라인 온라인 등 구현 가능한 수단을 기반으로, 가계부를 역사 문화 사회 산업 등 지역상품 정보에 대한 홍보 직거래 매체로 활용함으로써 해당 지역(농어촌 중소도시 등)경제의 활성화 내지 농어민 등 해당 지역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기존의 가계부가 가지는 통상적인 편집 형태적 기능에 더하여, 역사 문화 사회 산업 등 지역상품 홍보 직거래 정보인, 농수산물 등 지역상품정보, 농수산물 등 지역상품 생산자정보, 농수산물 등 지역상품직거래 안내정보, 농수산물 등 지역상품판매처 안내정보, 농수산물 등 지역상품 품질보증정보, 전통적 재래시장정보, 전통적 재래시장 점포별 상세안내정보, 전통적 재래시장 점포별 직거래 상세안내정보, 유무형 문화재정보, 문화재 안내 및 전통문화 공연정보, 축제 등 지역이벤트 안내정보, 역사유적지정보, 문화관광지정보, 자연휴양지정보, 지리와 지질적 특성에 관한 체험학습정보, 역사와 문화적 특성에 관한 체험학습정보, 체험농장 등 기타 체험학습장 정보, 자연비경 안내정보, 소설 드라마 영화 배경지 안내정보, 펜션 민박 안내정보, 지역문화해설가 장인 인간문화재 등 지역인 물정보, 체험 관광 휴가 등 방문예약안내정보, 주말농장 분양임대 안내정보, 지역상품 판매 외식 프랜차이즈의 본부 가맹점 등 지역자산의 상품화 유통 관점 지역 투자유치프로그램 투자안내정보, 지역안내도, 등등을 결합시켜, 소비대중 일반인 가계부 사용자에게 공격적인 마케팅기법 관점에서 제공함으로써, 가계부 사용자들을, 관광 체험 휴가 등 해당 지역의 관광고객으로 유인하고, 농수산물 등 해당 지역상품의 직거래고객으로 유인하며, 해당 지역의 전통적 재래시장 방문 직거래 고객으로 유인하며, 백화점 할인점 등 소비지 점포에 진열된 농수산물 등 해당 지역상품의 구매고객으로 유인하며, 농수산물 문화 관광 체험 등 지역자산의 상품화 및 유통 관점 투자 인 지역상품 판매 및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 및 가맹점 등 지역 투자유치프로그램의 투자고객으로 유인하며, 궁극적으로는 회원화 개념처럼 가계부 사용자들의 주소지 연락처 등 인적사항을 파악하여 향후 해당 지역상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마케팅정보를 제공할 수있는 기회를 확보하고 , 또 지역이미지에 대한 우호화를 통해 가계부 사용자들을 해당 지역산업의 구전(口傳)홍보맨 으로 자연스럽게 유인함으로써, 지역(농어촌 중소도시 등)경제의 활성화 및 농어민 등 지역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지역상품 정보 홍보 내지 직거래 매체기능의 충실한 수행을 위해서는 계절 분기 등 일정기간단위로 발행하여 배포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