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뉴톤 물리학의 '운동량의 변화는 역적과 같다' 라는 자연법칙에 의해 임계속도(Critical Speed) 이상에서 발생되는 승력(昇力:Elevation Force)으로 플래닝(Planning) 및 구동(Driving)하여 고속으로 수상 이동이 가능한 궤도 벨트 시스템(Tracked Belt System)에 관한 것입니다. 기존의 선박 및 차량을 물에서 지탱시키는 힘으로서는 부력, 양력과 공기압인 소위 제웰의 트라이앵글(Jewell's Triangle)이 있는데, 이를 활용하여 선체 및 차량을 설계하고, 이에 추진력(Propulsion Force)을 부가하여 가장 효율적인 교통효과를 나타내는 칼만-가브리엘리 선도(Karman-Gabrielli Diagram)에 근접시키려는 시도를 하여 왔으나 원천적인 격차(Gap)를 메울 수는 없었습니다. 또한, 해면효과 익선(Wing-In-Ground Effect Ship)를 이용하여 수면 위를 고속으로 비행하는 위그선(Wig Ship)으로서 상기 격차를 줄이기는 하였지만, 높은 파도(High Wave)나 수면 위의 난류(Turbulent Air Flow)에 의한 불안한 비행 안정성(Flight Stability) 때문에 아직 상용화를 실현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본 발명은 궤도 벨트 시스템이 임계속도 이상에서 수면과의 수직 및 수평 충돌(Vertical and Horizontal Impacts) 시, 발생되는 수직 및 수평 마찰 승력(Elevation Forces)에 의해 자체 중량을 수면 상에 지지하면서, 부가된 추진력으로 고속 수상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본 발명은 궤도 벨트 시스템이 임계속도 이상에서 수면과의 충돌 에 의해 발생되는 승력에 의해 자체 중량을 지탱하고, 스크류나 워터제트의 외부의 추진력으로서 고속으로 수면을 플래닝(Planning)하며 운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발명은 지상에서 운용되는 차량과 마찬가지로 내연기관으로서 궤도벨트 시스템을 구동시켜, 해당 궤도 벨트 시스템이 임계속도 이상에서 수면과의 충돌 시 발생되는 승력으로 자체 중량을 수면 상에 지탱하면서, 궤도 벨트와 수면과의 마찰력에 의해 수면 상을 고속으로 질주(Driving)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