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은 한글교습도구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학습자가 스스로 자음 및 모음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생성된 다양한 한글단어가 어법에 맞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적인 교재와 동적인 교구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읽으며, 손으로 만들면서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한글교습도구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자석으로 된 보드(10)와, 사물함(40) 내에는 자석으로 된 가림판(50)과 , 자석으로 된 자음(70)과, 자석으로 된 모음(80)과, 자석으로 된 한글글자판(90)과,자석으로 된 빈글자판(100)과 상기 보드(10)에는 탈착 가능한 빈칠판(15)과; 보드(10) 전면에는 한글의 자음(21)과 모음(22)이 대응하여 이루어진 한글글자(23)가 인쇄된 자성체인 전면칠판(20)과; 보드(10) 후방에는 좌, 우측으로 구획된 자음(31)(32)과 모음(33)이 인쇄된 자성체인 격자칠판(30)으로 된 한글교습도구에 있어서, 상기 전면칠판(20) 좌측에는 자음(21) 14개를 자음 순서에 따라 세로로 배열하고, 전면칠판(20)의 상측에는 모음(22) 10개를 모음 순서에 따라 수평으로 배열되고, 상기 격자칠판(30)좌측의 격자무늬 내에는 자음(31) 7개(ㄱ~ㅅ)를 자음 순서에 따라 세로로 배열하고, 대응되는 우측의 격자무늬 내에는 나머지 자음(32) 7개(ㅇ~ㅎ)를 자음 순서에 따라 배열하며, 격자칠판(30) 상측의 격자무늬 내에는 모음(33) 10개를 모음 순서에 따라 수평으로 배열되며, 상기 자음(70)은 초성자음(71)의 모양과 종성자음(72)의 모양을 달리 형성됨과 동시에, 상기 초성자음(71)과 종성자음(72)과 모음(80)의 색깔을 달리 형성함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