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본 발명에 따른 퍼즐게임 프로세서는 2차원 배열로 배치된 다수의 블록들을 이용하여 퍼즐게임 운용 프로세서에 관한 것으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블록을 선택 또는 위치이동시키는 입력 수신부와, 상기 블록의 위치이동에 따라 소정 개수의 블록들이 삭제 가능한 형상으로 매칭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그 매칭된 블록들(이하, '매칭블록'이라 함)의 형상을 검출하는 형상 검출부와, 상기 매칭블록을 삭제하고 주변 블록들을 재배치하는 블록 처리부와, 상기 검출된 매칭블록이 적어도 2개의 매칭블록들이 조합된 것일 때 게임화면 일측에 상기 검출된 매칭 블록들의 형상에 대응되는 특수블록을 생성하는 특수블록 생성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블록 처리부는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특수 블록이 주변의 블록들과 삭제 가능한 형상으로 배치되면, 소정 형상으로 배치된 특수블록 주변의 이웃 블록들을 모두 제거한다. 본 발명은, 블록들의 매칭되는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형상의 특수블록을 생성하고 생성된 특수블록이 자신의 주변에 동일한 형상으로 배치된 이웃 블록들을 제거하여, 게임 운영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고득점 획득의 기회를 서비스하는 퍼즐게임을 구현하였다. 또한, 게임의 유희성을 증대시키고, 단조로울 수 있는 게임의 룰에 또 하나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로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