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디젤엔진의 공회전 제어방법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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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출원번호 | 10-2005-0073669 |
출원일자 | 2005-08-11 |
공개번호 | 20080509 |
공개일자 | 2012-04-13 |
등록번호 | 10-1134746-0000 |
등록일자 | 2012-04-02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공회전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공회전 제어조건인지 판단하는 과정과; 상기 공회전 제어조건이면, 배기가스 모델링 값(Tx)과 외기온 보상상수(Tc)를 곱하는 연산을 수행하여 배기가스 모델링 온도를 산출하는 과정과; 상기 배기가스 모델링 온도가 소정의 공회전 제어 실시 온도와 비교하는 과정과; 비교결과 상기 배기가스 모델링 온도가 상기 공회전 제어 실시 온도 미만이면 공회전 알피엠 제어를 실시하여 설정된 공회전 알피엠만큼 상승시켜서 배기가스 온도를 점차 상승시키는 과정과; 상기 공회전 알피엠이 설정된 값으로 상승하면 엔진부하에 따른 공회전 알피엠 제어로 복원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여, 공회전 경과시간과 배기온도 기준에 따른 온도변화에 대한 공회전제어가 효과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대기오염을 방지하고 배기계통에 연료생성물을 포함하는 수증기의 응축현상을 방지하여 백연 에미션 발생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050073669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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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F02D-041/08,F02D-041/16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