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 선박의 트윈선수 벌브 형상 구조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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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대우조선해양 주식회사 |
출원번호 | 10-2008-0063436 |
출원일자 | 2008-07-01 |
공개번호 | 20100311 |
공개일자 | 2011-01-26 |
등록번호 | 10-1011186-0000 |
등록일자 | 2011-01-20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선박의 트윈선수 벌브 형상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선박의 선수 화물창 면적의 감소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선수 앞쪽의 선형 폭을 극대화함과 더불어 조파 저항의 최소화 및 운항조건에 따른 선형의 최적화를 위한 트윈선수 벌브 형상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선박의 선수 선형에 폭 방향으로 경사진 2개의 구상선수 형상(10a)(10b)으로 설계된 트윈선수 벌브 형상 구조로 구성되어, 선박 화물창의 면적을 극대화함과 더불어 항해 시 조파 저항을 감소시키고, 극지 운항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트윈선수 벌브 형상 구조를 제시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상기 2개의 구상선수 형상(10a)(10b)은 설계흘수의 위 방향으로 연속된 형상을 갖되, 조파 저항 및 얼음조각의 간섭을 감안하여 선수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08006343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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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B63B-001/06,B63B-003/46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