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odynamics configuration study for CSTS reentry capsule
| 기관명 | NDSL |
|---|---|
| 저널명 | 空氣動力學學報 = Acta aerodynamica Sinica |
| ISSN | 0258-1825, |
| ISBN |
| 저자(한글) | YANG, Xiao-feng,TANG, Wei,GUI, Ye-we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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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자(영문) | |
| 소속기관 | |
| 소속기관(영문) | |
| 출판인 | |
| 간행물 번호 | |
| 발행연도 | 2014-01-01 |
| 초록 | 승무원 우주 수송 시스템(Crew Space Transportation System, CSTS)은 유럽에서 연구 개발한 지구의 저궤도(Low Earth Orbit) 및 달의 저궤도(Low Lunar Orbit)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차세대 유인 우주선이다. CSTS 귀환선을 연구 대상으로, 직교 실험 설계법을 이용하여 4개 요인 및 3개 수준의 직교 수치 실험을 배치함으로써 귀환선 형상의 주요 기하학적 매개변수가 공력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으며 또한 최대 양항비를 가지는 최적의 공력 형상을 확보하였다. 최적의 형상을 기반으로 무게중심 위치가 양항비 및 정적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였으며 또한 공력 특성의 무게중심 위치에 대한 민감도를 분석하여 CSTS 귀환선의 공력 형상 설계에 건의를 제시하였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39235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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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기술분류 | |
| DDC 분류 | |
| 주제어 (키워드) | CSTS,CSTS,orthogonal experimental design,aerodynamics configuration,lift-to-drag ratio,trim,the position of the center of gravity,CSTs,직교 실험 설계,공력 형상,양항비,트림,무게 중심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