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sis Method of More-electric Aircraft Energy Efficiency Based on Exergy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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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學報 = Acta aeronautica et astronautica sinica |
ISSN | 1000-6893, |
ISBN |
저자(한글) | GE, Yu-xue,SONG, Bi-feng,PEI, Ya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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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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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복잡한 MEA(more-electric aircraft) 시스템의 에너지 사용 상황을 해석하기 위하여, 모듈러 모델링과 엑서지 해석법(exergy analysis)을 상호 결합하여 하나의 에너지 효율 해석법을 구축하였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MEA 시스템을 추진 장치, 전기 장치, 유압 장치, 동체, 방빙-제빙 장치, 환경 조정 장치 및 객실 등 서브 시스템으로 나누었으며 또한 완전한 순항 임무 단면도 내에서 각 서브 시스템 엑서지의 분배 및 사용 상황을 계산하여 같은 비행 상태에서 다양한 서브 시스템 및 같은 서브 시스템이 다양한 비행 상태에서의 에너지 효율을 해석하였다. 이용한 연료 엑서지의 계산 공식에서는 화학 에너지를 고려하였을 뿐만 아니라 연료 상태의 영향도 고려하였다. 그 결과, MEA 내 엑서지 손실은 대부분 엔진에서 발생하였으며 유압 작동 장치가 그 다음으로 많았다. 방빙-제빙 장치의 엑서지 효율은 항공기의 선회비행 단계에서 비교적 낮았으나 이착륙 단계에서는 높았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029931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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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exergy,more-electric aircraft,energy efficiency,the second law of thermodynamics,fuel exergy,엑서지,MEA,에너지 효율,열역학 제2법칙,연료 엑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