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essity of strengthening introduction of non-coding RNA knowledge in college teaching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生命的化學 = Chemistry of life |
ISSN | 1000-1336, |
ISBN |
저자(한글) | GUO, Jun-ming,XIAO, Bing-xiu,JI, Lin-dan,GONG, Chao-hui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유전체학 및 전사체학의 발전과 더불어 사람들은 비암호암 RNA(non-coding RNA, ncRNA)의 구조 및 기능을 한층 더 많이 알게 되었다. RNA의 중요성은 더이상 '단백질을 암호화할 수 있는 여부' 및 '단백질 합성과의 상관 여부'에만 미치지 않고 복제, 복제 후, 전사 후, 번역과 번역 후 및 후성유전 등 여러 면에서 유전자의 발현을 조절하여 여러가지 생물학적 기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본 논문에서는 ncRNA의 개념, 분류 및 주요 기능을 소개한 다음, '생물화학 및 분자생물학'의 대학생 교육과정에 따르는 기존의 교과서 내용의 분석을 통하여 대학교에서 반드시 교과서 편집, 교실 수업, 실험 지도 및 학생의 연구 혁신 프로그램 등 절차를 통하여 ncRNA 지식의 소개를 더 증가할 것을 제안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1711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teaching reform,teaching content,innovation ability,non-coding RNA,교학 개혁,교학 내용,혁신 능력,비암호화 RN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