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깅 가망고객 모델링을 통한 방카슈랑스 활성화 방안
| 기관명 | NDSL |
|---|---|
| 저널명 |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Data Information Science Society |
| ISSN | 1598-9402, |
| ISBN |
| 저자(한글) | 김태호,정재화,김진수 |
|---|---|
| 저자(영문) | |
| 소속기관 | |
| 소속기관(영문) | |
| 출판인 | |
| 간행물 번호 | |
| 발행연도 | 2012-01-01 |
| 초록 | 그간 보험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 세분화되어 소비자 특성과 성향에 따른 선호도 파악의 중요성이 증폭되어 왔다. 보험상품의 판매채널 및 마케팅 환경 변화는 고객이 무엇을 중요시하며 상품을 구입하는지에 대한 분석이 요구되지만 이러한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아 마케팅 전략 수립에 애로가 있다. 본 연구는 보험 소비자들의 기본성향과 보험가입 패턴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효율적 통계적 기법을 적용하여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모형을 구축해 방카슈랑스의 성공적 정착과 활성화 방안을 강구해 보았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212961950206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 ICT 기술분류 | |
| DDC 분류 | |
| 주제어 (키워드) | 방카슈랑스,배깅 기법,의사결정나무,Bagging,bancassurance,decision tre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