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명 | NDSL |
|---|---|
| 저널명 |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
| ISSN | 2466-2542, |
| ISBN |
| 저자(한글) | |
|---|---|
| 저자(영문) | |
| 소속기관 | |
| 소속기관(영문) | |
| 출판인 | |
| 간행물 번호 | |
| 발행연도 | 2004-01-01 |
| 초록 | 이 논문은 정보이용교육을 위해 정보처리학습모형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정보처리학습모형은 심리적 도구로서 적절히 사용하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자율적 학습, 창의성 함양, 학력제고를 도모할 수 있고 학생들의 정보이용능력을 미국학교도서관 협회와 교육공학회에서 제정한 정보이용능력기준에 미치도록 훈련하는 것이 쉽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은 정보처리학습모형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정보기술내역과 정보이용능력기준을 대비시킴으로서 규명하고 있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0430710402454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 ICT 기술분류 | |
| DDC 분류 | |
| 주제어 (키워드) | 도구이론,정보기술,정보이용능력기준,정보처리모형,정보처리학습모형,tool usa information technology,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information literacy standards,IPM(information proessing mo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