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수행능력 프로그램을 이용한 보건계열 학생의 융합교육과정의 접근
| 기관명 | NDSL |
|---|---|
| 저널명 |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
| ISSN | 2233-4890, |
| ISBN |
| 저자(한글) | 박은희,박해령,김혜숙 |
|---|---|
| 저자(영문) | |
| 소속기관 | |
| 소속기관(영문) | |
| 출판인 | |
| 간행물 번호 | |
| 발행연도 | 2015-01-01 |
| 초록 | 최근 교육형태가 융합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융합교육을 선호해 다양한 연구가 시도 중이다. 본 연구는 교과 외 과정 중 보건계열 전체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숙지하고 있어야 할 임상술기를 선별하여 프로그램 개발 적용 후, 향후 전체 보건계열 학생에게 적용 가능한지 그 결과를 확인하고자 시도되었다. 분석결과 본 개요 프로그램은 임상수행능력, 임상수행 지식, 전문직 이미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 연구는 대상자의 사전 사후연구이며, 이러한 융합 교육과정 환경을 변화시킨다면 의료진 및 환자 간의 대한 공감능력과 의사소통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사료된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521839156029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 ICT 기술분류 | |
| DDC 분류 | |
| 주제어 (키워드) | 보건계열 학생,융합교육과정,융합인재 양성,임상수행능력,전문직 이미지,Healthcare-Affiliated Students,Convergence Curriculum,Clinical Competence Assessment,Developing People of Interdisciplinary Abilities,Professional Im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