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ual platform theory for carbon-based material oxidation with reaction-diffusion rate controlled kinetics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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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空氣動力學學報 = Acta aerodynamica Sinica |
ISSN | 0258-1825, |
ISBN |
저자(한글) | GUO, Yi-jun,DAI, Guang-yue,GUI, Ye-wei,TONG, Fu-lin,QIU, Bo,LIU, Xia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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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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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극초음속 항공기의 표면 온도 및 압력 범위에 초점을 두고 탄소기반 소재가 산화 반응 속도의 제어 영역, 전이 영역, 확산 제어 영역에서의 융제 특성을 한층 더 깊이 연구하였다. 그 결과, CO 2 는 융제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무시할 수 없었다. 온도의 변화에 따른 0차원 질량감소율 곡선에는 하나의 플랫폼이 아니라 두개의 플랫폼이 존재하여야 하며 또한 모두 확산 제어 영역에 속한다. 그리고 이론적으로 이중 플랫폼의 생성 메커니즘을 밝혔는데 첫번째 플랫폼은 CO 2 생성으로 산소가 완전히 소모된 후에 생성된 것이었고 두번째 플랫폼은 CO의 생성으로 생긴 것이었다. 문헌에서 이른바 '급속 반응' 및 '완만 반응' 이론은 문제를 전면적으로 반영하지 못하였고 새로운 모델의 두가지 극단적인 상황일 뿐이었다. 하지만 하나의 통합 모델을 통하여 이를 연결할 수 있었다. 그리고 표면 온도의 증가에 따라 '급속 반응'은 첫번재 플랫폼을 거쳐 '완만 반응'으로 자동적으로 전이된다. 이중 플랫폼 이론은 기존의 일부 쟁점을 명확하게 밝혔으며 또한 실험을 통하여 입증함으로써 융제량을 정확하게 추정하기 위한 기반을 다졌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249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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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carbon-based material,oxidation,reaction-diffusion controlled,ablation model,탄소기반 소재,산화,반응 제어 메커니즘,융제 모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