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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Reaction kinetic numerical simulation of combustion process and emission formation in aero-engine combustor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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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ISSN 1000-805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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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MA, Hong-an,XIE, Mao-zhao,ZHENG, Wen,CHEN, Xiao-xiao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3-01-01
초록 n-데칸(decane)을 항공기 등유의 대체원료로 선택하고 n-데칸의 화학반응에 대하여 구체적인 메커니즘과 간편한 메커니즘(50종, 118개 반응이 포함됨)을 구축하였다. 구체적인 메커니즘과 간편한 메커니즘을 각기 사용하여 n-데칸이 충격파관(shock tube)에서의 점화 지연시간, 예혼합 버너(Premixed burner) 내에서의 연소과정에 대해 수치계산을 진행하였고 또한 이를 실험결과와 비교분석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간편한 메커니즘과 전산유체역학 계산 소프트웨어인 Fluent를 커플링하여 어떤 항공기 엔진 환형관연소실에서 단일 불꽃관(flame tube) 내에서 유동특성과 연소과정, 배출물 및 활성 중간체가 형성하는 반응속도론 특성에 대해 구체적인 분석을 진행하여C 12 H 23 이 연료인 단일 반응메커니즘의 계산결과와 비교분석을 진행하였다. 결과에 의하면 간편한 메커니즘으로 얻은 점화 지연시간, 반응물과 각 주요 생성물 몰분율(mole fraction)의 전반적인 변화추세와 실험데이타의 일치성은 비교적 높았다. C 12 H 23 이 연료인 단일 반응메커니즘에 비해 n-데칸을 대체연료로 사용하여 간편한 반응메커니즘으로 얻은 유동장 분포가 실제와 더욱 더 부합하였고 출구의 평균온도가 연소실 출구 설계온도에 더욱 더 접근하였다. 연료 저온분해과정 및 분해 생성물, 중간체 및 주요 배출물의 생성규칙을 더욱 구체적으로 이해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520271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annular tube combustor,n-decane,low temperature decomposition,reaction kinetic,numerical simulation,환형관 연소실,n-데칸,저온분해,반응속도론,수치 모사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