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조미료 대체제로서 자연조미료 구매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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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
ISSN | 1229-5582, |
ISBN |
저자(한글) | 김건휘,하헌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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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본 연구의 목적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식품산업이나 레스토랑을 돕는 천연조미료의 경험을 구매 유도 인자를 찾아내는 것이다. 다음과 같이 연구의결과 및 시사점요약 될 수 있다. 먼저, 성별, 교육 수준, 외식 빈도, 또는 식생활 지출비에 따라 천연조미료 구매경험사이에 유의적인 차이가 있었다. 둘째, MSG 안전 지식 중 안전 규정에 대한 지식은 천연조미료의 구매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식품 안전에 대한 태도는 자연조미료의 구매경험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넷째, 식품탐구형이나 건강추구형의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일수록 천연조미료의 구매 경험 가능성이 높게 나왔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517052511772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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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food-related lifestyle,attitude to food safety,MSG(monosodium glutamate),natural seasonings,purchase experie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