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Impacts on Flow Ratio Under Hydraulic Engineerings in Shuangtaizi Estuary of Panjin City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中國海洋大學學報 . Journal of ocean university of China 自然科學版
ISSN 1672-5174,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ZHANG, Yan-Ran,LIN, Guo-Qi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2-01-01
초록 반진(Panjin) 솽타이즈 하구(Shuangtaizi estuary) 습지에는 아시아 최대의 갈대 숲이 있으나, 공농업 용수가 늘어나고 기후가 건조해지고 강수량이 적어짐에 따라 갈대 숲은 관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솽타이즈 갈대 숲 관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실제 수위와 유동량 등 자료들을 바탕으로 Mike11에 근거하여 솽타이즈 하구 수력학 모형(hydrodynamic model)을 만들었다. 2008년과 2009년 측정한 조수 자료(tidal data)로 모형을 보정하고 검증한 결과, 피팅 정확도가 높은 편이었는데 이는 해당 모형이 하구 지역의 수력학 특징을 잘 반영할 수 있음을 말해준다. 수리구조물의 서로 다른 운행 모드를 설정하여 상류 조수 분류와 지류가 양하(陽河)와 솽타이즈하 상류를 거쳐 흐르는 유량비를 시뮬레이션하였다. 연구 결과, 수문과 고무댐은 지역 내 상류 조수의 분할비(flow ratio) 연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기초하에 고무댐이 건설 되면 양하를 거쳐 흐르는 분할비는 50% 제고될 것이며, 강 하구의 상류 조수는 20%~30% 감소된다. 반면 고무댐 높이는 분할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다양한 관개 계획과 운전 모드가 분할비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미비하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523022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Shuangtaizi estuary,Mikell,upstream tidal water,flow ratio,솽타이즈하,Mike11,상류 조수,분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