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 of Finite Element Method in Hot Forming of Titanium Alloy Aircraft Engine Blades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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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材料學報 = Journal of aeronautical materials |
ISSN | 1005-5053, |
ISBN |
저자(한글) | BAI, Qing,LIN, Jian-gu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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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티타늄 합금(titanium alloy)은 항공용 엔진 블레이드(engine bla de)를 제조하는 데 널리 응용된다. 그리고 고온 단조는 티타늄 합금 엔진 블레이드를 제조하는 주요 열간 가공 공예중의 하나이다. 티타늄 합금 블레이드의 고온 단조 연구에서 유한 요소 시뮬레이션은 단조 과정 중의 열기계학적 연계(thermo-mechanical coupling)를 분석하여 단조 성형 과정을 예측하고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방법이다. 본 논문에서는 유한 요소 모델링의 터빈 블레이드 단조 연구에서의 발전 과정을 요약하고 재료 구성 모델, 전열 정의, 마찰 특성 등 방면의 연구를 서술하여 유한 요소 모델의 유효 예측 요소를 확보하였다. 분석 결과, 정확하고 신뢰성이 있는 유한 요소 시뮬레이션 결과를 얻고 생산 공예를 최적화하기 위하여, 유한 요소 모델을 구축할 때 합리적 실험 결과를 토대로 하고 예측 가능한 물리 모델을 확립할 필요성이 있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069702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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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titanium alloy,engine blade,hot forging,finite element modelling,티타늄 합금,엔진 블레이드,고온 단조,유한 요소 모델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