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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도시철도 터널내 콘크리트 도상용 흡음블럭의 최적 배합설계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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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Journal of Korean Tunnelling and Underground Space Association =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논문집
ISSN 2233-8292,2287-4747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이홍주,오순택,이동준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6-01-01
초록 최근 도시철도 터널내부에서 콘크리트 도상의 확대로 유발된 반사마찰소음에 대한 저감대책으로 다공성 흡음블럭이 적용되고 있다. 운영 중인 도시철도용 품질시험기준과 제정 중인 철도표준규격을 만족하는 흡음블럭의 개발을 위하여 3 단계의 최적 배합설계를 위한 주요 변수시험을 수행하였다. 순환 골재인 플라이애쉬를 혼합하여 건비빔 발포 시료를 개발하여 요구되는 구조성능을 시험하고 혼화재의 영향성을 평가하였다. 또한 도시철도 터널 내부에 시공할 경우 열악한 작업환경과 원활한 유지관리에 대한 대책으로 대표적인 경량골재들을 혼합하여 경량화와 구조성능을 평가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1196263841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경량 흡음블럭,콘크리트 도상,경량골재,최적배합설계,도시철도 터널구간,Light sound absorbing block,Concrete ballast,Lightweight aggregate,Optimal mix design,Urban train tun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