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ruction and practice of dimensional curriculum system for medicinal botany teaching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生物學雜志 = Journal of Biology |
ISSN | 2095-1736, |
ISBN |
저자(한글) | YUAN, Yi,HUANG, Shi-xia,WANG, Hai-yan,LI, Da-hui,YE, Ai-hua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약용 식물학(pharmaceutical botany)은 의학대학의 중의약, 약학 등 관련 전공 그리고 농업대학 중의약 자원 개발 및 이용 등 전공의 전문 기초 학과이다. 또한 관련 전공 학생들의 약용 식물 형태 해부학(morphological anatomy) 및 계통 분류학의 기본 지식과 기능 습득 및 응용 능력을 육성하고, 약용 식물 종류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평가하며, 임상 약물 사용의 정확성과 효과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프로젝트팀은 약용 식물학 교학 내용 통합을 통해 다각적 교학방법을 설립하였고, 다층차 실천 교학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합리적이며 종합적인 심사평가 체계를 세웠고, 학생의 혁신 능력을 육성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007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pharmaceutical botany,multidimensional course system,diversified teaching methods,약용 식물학,입체화 교육 과정 시스템,다각적 교학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