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orms and practices of experimental teaching in plant systematics and taxonomy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生物學雜志 = Journal of Biology |
ISSN | 2095-1736, |
ISBN |
저자(한글) |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식물학은 실험성이 매우 강한 학문이다. 계통 분류(systematics and taxonomy) 부분은 식물학 실험 교학의 중요 내용이다. 전통적인 식물 계통 분류학의 실험 교학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6가지 조치를 취해 교학 개혁을 실천하였다. 1) 실험적 교학과 이론적 교학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켰다. 2) 실험재료 준비에 학생을 참여시킴으로써 주관적인 능동성을 이끌어냈다. 3) 팀 기반 학습(team-based learning)을 전개하여 학생 중심의 역할을 발휘하였다. 4) 취미 학습을 유도하였고 교학 내용을 넓혔다. 5) 혁신적 실험을 주도하였고 실천 정신을 배양하였다. 6) 과학연구와 교학을 결합하였고 학생의 과학연구 능력을 향상시켰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0071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Botany,teaching reform,experimental teaching,personned training,식물학,교학 개혁,실험 교학,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