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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다양한 오리피스를 이용한 연결형 공압 챔버 내부 유동 해석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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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ISSN 1226-6027,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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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조기홍,박정호,김의용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다양한 홀 크기를 갖는 오리피스를 이용하여 1, 2단 챔버를 구성하는 공압 모사모터를 제작하였다. 오리피스의 면적과 노즐 목 면적비에 따라 2단 챔버 작동 시 1단 챔버와 압력차가 발생한다. 이 압력차는 실제 추진기관 성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오리피스 면적 및 설계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 2단 챔버 작동 시 1단 챔버 압력은 오리피스 크기 및 1단 챔버 형상에 따른 와류형성으로 에너지 손실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상용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프로그램(ANSYS FLUENT V14.5)를 이용하여 유동을 모사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411560024301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이중펄스 추진기관,오리피스,압력차,공압 이중 챔버,에너지 소산,Dual Pulse Rocket Motor,Orifice,Pressure Difference,Hydraulic Dual Chamber,Energy Dissip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