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 궤도차량의 궤도 패드형상에 따른 내구성 해석의 융합 기술 연구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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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
ISSN | 2233-4890, |
ISBN |
저자(한글) | 이정호,조재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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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6-01-01 |
초록 | 중공업과 군사목적으로 사용되는 궤도차량은 고중량의 차체를 버티기 위해 차체에서 전달되는 하중으로 기동륜을 감싸고 있는 링크는 큰 힘을 받게 되는데, 이 발생된 힘은 궤도전체의 내구성 저하를 야기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3가지의 상용화된 궤도 패드의 형상들을 가진 모델들을 설계하고, 내구성 저하로 발생될 수 있는 궤도패드의 마모와 링크의 파손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모델을 고안하였다. 또한 본 연구 결과를 궤도차량 설계에 접목함으로써, 파손방지와 내구성향상을 위한 안전설계에 기여할 수 있으며, 패드 형상의 디자인적인 요소를 융합기술에 접목하여 그 미적인 감각을 나타낼 수 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09562998747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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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궤도차량,하중,패드,마모,파손,안전설계,융합기술,Track vehicle,Load,Pad,Wear,Damage,Safe design,Convergence techniq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