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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SINS/CNS tightly integrated navigation algorithm for aerospace vehicles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中國慣性技術學報 = Journal of Chinese Society of Inertial Technology
ISSN 1005-6734,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YANG, Shu-jie,YANG, Gong-liu,SHAN, You-dong,WANG, Yan-yong,ZHU, Zhan-lo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3-01-01
초록 항공우주 비행체(aerospace vehicles)는 대기층 내부 혹은 외부에서 왕복으로 비행하는 시간이 길다. 스트랩다운 관성항법 시스템(strap-down inertial navigation system, SINS)/천문항법 시스템(celestial navigation system, CNS)을 결합한 항법은 자주성(autonomous)이 강하고, 은폐성(concealment)이 우수하므로 제일 적합한 항공우주 비행체 항법 중의 하나이다. 기존의 천문 위치를 결정하는 항법의 정밀성(accuracy)과 신뢰성(reliability)을 향상시키기 위해 SINS/CNS가 비행체에 이용되는 과정에서 수평 기준(horizontal reference)이 제한을 받는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또한 플랫폼 오차 각도와 위치 오차가 고도각(altitudes) 측량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한 가지 천체 고도각(altitudes of celestial bodies)을 측량 정보로하는 SINS/CNS 결합 항법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해당 알고리즘은 칼만 필터(Kalman filter)를 이용하여 최적화 예측을 진행하는데 이는 효과적으로 시스템의 자세 오차를 예측 및 보정할 수 있었으며, 또한 항공 항법 위치 결정이 수평 기준에 대한 의존성(dependence)을 감소시킨다. 시뮬레이션 결과, 단일 위성으로 관측하는 조건에서 항법 시스템의 자세 오차는 신속하게 감소되고, 결정된 위치의 평균 제곱근 오차(root mean square positioning error)는 200 m 보다 작았으며, 또한 시스템의 항법 기능(navigation performance)은 항법 위성(navigational stars)의 수량이 증가됨에 따라 증가되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9978959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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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aerospace vehicles,SINS/CNS,tightly integrated navigation,altitudes of celestial bodies,항공우주 비행체,스트랩다운 관성항법 시스템/천문항법 시스템,강결합 항법,천체 고도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