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활용한 수학 수업이 중학생의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기관명 | NDSL |
---|---|
저널명 | 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
ISSN | 1229-0890, |
ISBN |
저자(한글) | 나기윤,손홍찬 |
---|---|
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6-01-01 |
초록 | 본 연구에서는 수학과 독서를 활용한 수학 수업이 학생들에게 정의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하였다. 중학교 2학년 100명의 남학생을 대상으로 정의적 특성요소로 흥미, 자신감, 가치인식, 자기조절력, 수학 불안 5개 요인을 조사해보고, 상 중 하 수준별 학생들에게 수학과 독서수업이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였다. 또 사전 사후 검사 결과와 학생의 인터뷰를 통해 바람직한 독서를 활용한 수업 방안을 모색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1246047784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독서,정의적 특성,흥미,자신감,가치인식,자기조절력,수학 불안,affective characteristics,reading in mathematics classroom,interests,self-confidence,recognition of mathematics value,self-regulation,mathematics anxie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