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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The dynamic response analysis of submarine suspended pipeline impacted by dropped objects based on LS-DYNA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海洋通報 = Marine science bulletin
ISSN 1001-6392,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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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LOU, Min,MING, Hai-qi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5-01-01
초록 ANSYS/LS-DYNA 동역학 분석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비선형 동력 유한요소법을 사용하여, 낙하물의 해저 파이프라인(suspended pipeline) 충돌 과정을 수치 시뮬레이션하였다. 대량의 수치 시뮬레이션을 통해, 낙하물 에너지가 같은 상황에서 부유식 파이프라인(suspended pipeline)과 누드식 파이프라인 간 움푹패인 파손 깊이 차이가 작고 낙하물 에너지가 증가함에 따라 그 차이값이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낙하물의 속도, 낙하물 무게가 증가함에 따라 파이프라인 충돌 부위의 움푹패인 변형이 심각했고 해저 파이프라인에서 부유 구간의 최대 진동값이 증가하였다; 낙하물 에너지가 같은 상황에서 낙하물과 부유식 파이프라인 간 접촉 면적이 작을수록 부유식 파이프라인의 파손 깊이가 더욱 증가하였다; 해저토양(Seabed soil)(전단 탄성 모델, 내부 마찰각, 밀도)의 변화가 부유식 파이프라인의 움푹패인 파손 깊이 및 부유 구간의 최대 진폭 값에 미치는 영향이 비교적 작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2507868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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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suspended pipeline,impact,dent depths,dynamic response,부유식 파이프라인,충돌,움푹패인 파손 깊이,동적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