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시뮬레이션을 위한 구름 모델링 및 렌더링
| 기관명 | NDSL |
|---|---|
| 저널명 | 정보처리학회논문지. The KIPS transactions. Part A. Part A |
| ISSN | 1598-2831, |
| ISBN |
| 저자(한글) | 도주영,백낙훈,이창우,유관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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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자(영문) | |
| 소속기관 | |
| 소속기관(영문) | |
| 출판인 | |
| 간행물 번호 | |
| 발행연도 | 2009-01-01 |
| 초록 |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구름과 같은 대기 현상을 모델링하고 렌더링하는 것은 그 복잡성과 규모, 편재성 등으로 인해 상당히 까다로운 연구과제들 중의 하나이다. 본 논문은 컴퓨터 게임이나 항공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시간에 처리될 수 있는 구름 모델링과 렌더링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법은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대화형 편집 과정을 거쳐 권운, 층운, 적운 등의 다양한 형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메타볼과 계층적 구형 파티클을 사용하여, 세부 묘사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다. 생성된 파티클들은 다중 순방향 산란과 이방성 산란을 고려하여 빌보드 방식으로 출력함으로써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0932848676089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 ICT 기술분류 | |
| DDC 분류 | |
| 주제어 (키워드) | 구름,렌더링,모델링,비행 시뮬레이션,메타볼,대기현상,자연현상,계층적 구형 파티클,실시간,Clouds,Rendering,Modeling,Flight Simulation,Metaball,Atmospheric Phenomena,Natural Phenomena,Hierarchical Particles,Real-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