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 coefficient and aerodynamic roughness at high wind
|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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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널명 | 海洋學報 = Acta oceanologica sinica |
| ISSN | 0253-4193, |
| ISBN |
| 저자(한글) | ZHANG, Rongzhi,GAO, Zhiqiu,SHEN, Xiny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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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자(영문) | |
| 소속기관 | |
| 소속기관(영문) | |
| 출판인 | |
| 간행물 번호 | |
| 발행연도 | 2013-01-01 |
| 초록 | 강풍 조건에서 대기-해양 운동량 상호교환(air-sea momentum exchange) 및 해파 특성(wave character)을 추가적으로 연구하였으며 기상 수치 모드가 태풍 강도 변화, 이동 경로 및 열악한 해류현황 등에 대한 예보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이롭다. 기존의 방법에 따라 태풍을 (1) 풍향 및 파향이 동일할 경우, (2) 풍향 및 파향이 서로 반대일 경우, (3) 풍향 및 파향이 교차할 경우 등 3개 유형으로 분류하였으며 이를 태풍 경로 수치와 결합하여 부표 수치로 태풍의 방향 위치를 알았다. 3개 유형의 부표 수치에 대해 각각 분석을 하였으며 파랑 고도 및 위상 속도가 풍속의 증가에 따라 변하는 법칙을 발견하였다. 또 GWW 매개 변수형 방안을 이용하여 마찰 속도(u * ), 항력계수(C DN ) 및 조도 길이(z 0 )를 계산하였다. 이 결과를 기존의 대표성적인 연구 논문중 이용한 관측 수치 자료 및 연구 결론과 비교하였으며 비교 결과, 두 연구 결과가 거의 일치하였다. 이는 GWW 매개 변수형 방안은 강풍 조건에서도 실용성에 있어서 효과적임을 증명하였다.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6522196 |
| 첨부파일 |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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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기술분류 | |
| DDC 분류 | |
| 주제어 (키워드) | typhoon,GWW scheme,wave height,phase velocity,drag coefficient,aerodynamic roughness,태풍,GWW방안,파고,위상 속도,항력계수,조도 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