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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Aerodynamics configuration study for CSTS reentry capsule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空氣動力學學報 = Acta aerodynamica Sinica
ISSN 0258-182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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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YANG, Xiao-feng,TANG, Wei,GUI, Ye-wei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승무원 우주 수송 시스템(Crew Space Transportation System, CSTS)은 유럽에서 연구 개발한 지구의 저궤도(Low Earth Orbit) 및 달의 저궤도(Low Lunar Orbit)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차세대 유인 우주선이다. CSTS 귀환선을 연구 대상으로, 직교 실험 설계법을 이용하여 4개 요인 및 3개 수준의 직교 수치 실험을 배치함으로써 귀환선 형상의 주요 기하학적 매개변수가 공력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으며 또한 최대 양항비를 가지는 최적의 공력 형상을 확보하였다. 최적의 형상을 기반으로 무게중심 위치가 양항비 및 정적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였으며 또한 공력 특성의 무게중심 위치에 대한 민감도를 분석하여 CSTS 귀환선의 공력 형상 설계에 건의를 제시하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3923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CSTS,CSTS,orthogonal experimental design,aerodynamics configuration,lift-to-drag ratio,trim,the position of the center of gravity,CSTs,직교 실험 설계,공력 형상,양항비,트림,무게 중심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