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s of Step Height on Low Emission Stirred Swirl Combustor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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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推進技術 = Journal of propulsion technology |
ISSN | 1001-4055, |
ISBN |
저자(한글) | KANG, Yao,LIN, Yu-zhen,FU, Zhen-bai,ZHANG, Ch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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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단일 환형 중심 다단 낮은 오염 연소실은 중심 파일럿 스테이지(pilot stage)와 메인 스테이지(Main Stage)로 구성되어 있고, 메인 스테이지 사이에는 일정하게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단차(step height)가 존재하고 있다. 메인 스테이지와 파일럿 스테이지 사이의 다양한 단차가 질소 산화물의 방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하여, 유휴 작동 상태 파라미터 조건에서 단일 모듈 사각형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오염 방출을 측정하는 실험을 수행하고, 플루언트(Fluent) 상업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저온 유동장 및 열적 연소 성능에 대한 수치적 시뮬레이션 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 결과, 단차가 NO x 방출에 큰 영향을 주었고 단차가 38% 증가 할 때 중심 재순환 영역의 표면적이 6.7% 증가되었고 부피가 16.4% 증가되었다. 그러나 축방향 길이는 어느 정도 감소되었고 NO x 방출 지수가 35.1% 증가되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0526212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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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Aero-engine,Internally-staged combustor,Step height,Numerical simulation,항공 엔진,중심 다단 연소실,단차,수치적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