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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New method of satellite autonomous navigation based on accelerometer and celestial navigation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中國慣性技術學報 = Journal of Chinese Society of Inertial Technology
ISSN 1005-6734,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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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WANG, Peng,ZHANG, Ying-chu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3-01-01
초록 직접적 수평 감지(directly sensing horizon) 방법은 전형적인 자동 천문 항법(autonomous celestial navigation method)으로서 해당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실제적 이용에 적합하다. 그러나 범용 위성(common satellite) 궤도의 동역학적 J 2 모델 정밀도는 제한되어 있고, 또한 지구 센서(earth sensor)의 정밀도가 비교적 낮다. 그러므로 항법 정밀도는 높지 못하다. 가속도계(accelerometer)는 운반체(vehicle)의 선가속도(linear acceleration)를 측정하는 범용 항법 장치로서 비행체가 궤도에서 운행할때 위성에 설치된 가속도계는 비행체가 받는 발산력(divergent force)을 측정할 수 있다. 상술한 두 가지 방법의 특성을 결합하여 한 가지 가속도계와 천문 항법을 결합한 새로운 자동 항법을 제안하였다. 범용 위성 궤도의 동역학적 모델을 기반으로 대기 저항력(atmospheric drag)과 태양 복사압(solar radiation pressure) 계수 모델(coefficient model)을 도입하여 자동 항법 시스템 상태 방정식(state equation)의 일부분으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지구와 인접한 공간 환경에서 위성에 설치된 가속도계의 측정 모델을 구축한 후, 구축한 측정 모델과 직접적 수평 감지 방법을 항법 시스템의 관측 방정식에 도입하였다. 그리고 정보 융합 기반 자동 항법의 여파 방법(filtering method)을 설계한 후 여러가지 항법 형식에 대하여 데이터 시뮬레이션(data simulation)을 진행하고 또한 결과를 분석한 결과, 설계한 방법은 시스템의 위치 결정 정밀도(location precision)와 속도 정밀도(velocity precision)를 각각 62.8%와 63.9% 향상시켰으며, 또한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9978960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accelerometer,celestial navigation,autonomous navigation,information fusion,가속도계,천문 항법,자동 항법,정보 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