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Reducing Aircraft Engine Switching Frequency Using Nonlinear Technology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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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南京航空航天大學學報 = Journal of Nanjing University of Aeronautics Astronautics |
ISSN | 1005-2615, |
ISBN |
저자(한글) | SHANG, Guo-jun,WANG, Ji-qiang,HU, Huan,ZHAO, Ming-yu,HU, Zhong-zh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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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소속기관 | |
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3-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모델 사이의 스위치 횟수를 줄이기 위하여, 단일 로터 항공기 엔진 모델을 기반한 스위칭 제어 설계법을 제안하였다. 이 방법은 우선, Lyapunov 방법을 이용하여 비선형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증하는 전제에서 적합한 제어 매개변수를 선정한 후, 비선형 모델을 기반한 가속 제어를 완성한다. 다음으로, 두가지 같은 작동점 사이에서 가속 계획 기반의 스위칭 제어를 구현한다. 시뮬레이션 결과, 이 비선형 모델을 기반한 가속 제어법으로 얻은 성능은 가속 계획을 기반한 스위칭 제어법으로 얻은 성능보다 더 우수하였다. 동시에, 비선형 모델을 기반한 가속 제어법은 하나의 비선형 모델만 이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속 계획을 기반한 제어법에서 생기는 모델 스위칭 문제를 피면함으로써 본 비선형 모델을 기반한 가속 제어 설계법이 모델 사이의 스윗칭 횟수를 감소시킬 수 있는 타당성이 검증되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104986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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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aerospace propulsion system,aircraft engine,linear model,nonlinear model,Lyapunov approach,switching control,항공우주 추진 시스템,항공기 엔진,선형 모델,비선형 모델,Lyapunov 방법,스위칭 제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