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 of inlet temperature and equivalence ratio on working process of pulse detonation engine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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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
ISSN | 1000-8055, |
ISBN |
저자(한글) | JIANG, Tao,WENG, Chun-she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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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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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흡입구 온도와 당량비가 펄스 데토네이션 엔진(pulse detonation engine)의 작업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간단한 화학반응이 있는 기체-액체 2상 폭굉 오일러-라그랑주 모델(Euler-Lagrange model)을 구축하였으며 2차원 시공 보존 요소 및 해석 요소(space-time conservation element and solution element, CE/SE) 방법과 가변 스텝 4차 Runge-Kutta 방법을 이용하여 기체-액체 2상 폭굉 방정식의 해를 구하였다. 계산 결과, 흡입구 온도를 높이는 것은 액체 방울의 분무화, 증발을 가속화하고 연소가 폭굉으로 전환되는 거리와 시간을 줄였지만 폭굉파(Detonation wave)의 최대치 압력을 줄였다. 당량비가 1.1보다 작을 때 연소가 폭굉으로 전환되는 거리와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폭굉파의 최대치 압력을 높일 수 있고 폭굉파의 전파 속도를 가속화하였다. 당량비가 1.1보다 클때, 당량비를 증가하면 폭굉파 전파도를 소폭 높이고 연소가 폭굉으로 전환되는 거리와 시간을 줄일 수 있지만 폭굉파의 최대치 압력에 비교적 적은 영향을 미쳤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5860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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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pulse detonation engine,Euler-Lagrange model,conservation element and solution element method,two-phase detonation,atomization,evaporation,펄스 데토네이션 엔진,오일러-라그랑주 모델,시공 보존 요소 및 해석 요소 방법,2상 폭굉,분무화,증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