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Effect of inlet temperature and equivalence ratio on working process of pulse detonation engine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ISSN 1000-805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JIANG, Tao,WENG, Chun-she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5-01-01
초록 흡입구 온도와 당량비가 펄스 데토네이션 엔진(pulse detonation engine)의 작업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간단한 화학반응이 있는 기체-액체 2상 폭굉 오일러-라그랑주 모델(Euler-Lagrange model)을 구축하였으며 2차원 시공 보존 요소 및 해석 요소(space-time conservation element and solution element, CE/SE) 방법과 가변 스텝 4차 Runge-Kutta 방법을 이용하여 기체-액체 2상 폭굉 방정식의 해를 구하였다. 계산 결과, 흡입구 온도를 높이는 것은 액체 방울의 분무화, 증발을 가속화하고 연소가 폭굉으로 전환되는 거리와 시간을 줄였지만 폭굉파(Detonation wave)의 최대치 압력을 줄였다. 당량비가 1.1보다 작을 때 연소가 폭굉으로 전환되는 거리와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폭굉파의 최대치 압력을 높일 수 있고 폭굉파의 전파 속도를 가속화하였다. 당량비가 1.1보다 클때, 당량비를 증가하면 폭굉파 전파도를 소폭 높이고 연소가 폭굉으로 전환되는 거리와 시간을 줄일 수 있지만 폭굉파의 최대치 압력에 비교적 적은 영향을 미쳤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5860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pulse detonation engine,Euler-Lagrange model,conservation element and solution element method,two-phase detonation,atomization,evaporation,펄스 데토네이션 엔진,오일러-라그랑주 모델,시공 보존 요소 및 해석 요소 방법,2상 폭굉,분무화,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