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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Technical and economical evaluation and optimization of ship form for large middle-water layer trawlers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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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大連海洋大學學報 = Journal of Dalian Ocean University
ISSN 2095-1388,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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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ZHANG, Guang-fa,ZHANG, Ya,ZHAO, Xue-wei,LU, Cong-hong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어획 방법과 운영 패턴 특징에 근거하여, 중층수 대형 저인망 어선(large middle-water trawler)의 선형(shiping model) 기술 경제 논증 방법을 연구하였다. 어선 길이, 어선 폭, 어선 높이, 방형 계수(block coefficient)와 자체 추진(self-propulsion) 항속을 선형의 최적화 파라미터로 하여, 순현재가치(Net Present Value), 고기잡이 효과(Fishing effect) 계수, 투자 회수기간(investment payback period), 톤(t) 당 어류 연료 소비와 톤 당 어류 원가를 선형 논증 경제 지표로 하여, 어획 생산량 추정 및 그 경제성 계산 모델을 구축하였다. 지표 가중법을 이용하여 종합 평가 함수를 구축하였으며, 파라미터 분석법을 이용하여 중층수 대형 저인망 어선에 대해 선형 우선적 선택을 진행하였고, 논증 중의 불확정성 요소에 대해 민감성 분석을 진행하였다. 서아프리카 어느 해역에서 운영하는 중층수 대형 저인망 어선을 실례로, 그에 대해 계산하고 최적화 분석을 진행하여 얻은 중층수 대형 저인망 어선의 최적 선형은 어선 길이 82.4m, 어선 폭 16.2m, 어선 높이 9.5m, 흘수(Draught) 5.79m, 방형 계수 0.68, 항속 13.2kn이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1006955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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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large middle-water trawler,optimal ship form,technical and economical evaluation and optimization,중층수 대형 저인망 어선,최적 선형,기술 경제 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