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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Control method of inlet turbulent intensity in rotating channel and validation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ISSN 1000-805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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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WU, Xue-wang,SUN, Ji-ning,ZHANG, Chuan-jie,JIN, Zhao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5-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회전 통로 실험에 초점을 맞추어 이상적인 회전 통로 입구 난류 강도를 얻고 실제 터보 블레이드 내부 냉각 통로의 유동 및 열전달을 더욱 잘 시뮬레이션 하기 위하여, 입구 난류 제어 방법을 제기하고 실험을 통하여 해당 방법을 검증하고 초보적인 탐색을 진행하였다. 실험에서는 변의 길이가 40mm×40mm인 정사각 채널에 한층의 메시 직경이 d=3mm, 메시 간격이 M u = 12mm인 댐핑 네트를 설치하였고, 열선 풍속계(hot wire anemometer)를 이용하여 레이놀즈 수가 2,200~3,900인 댐핑 네트를 통과한 후의 하류 난류의 특성을 얻었다. 연구 결과, 유체는 해당 댐핑 네트를 통과한 후 난류가 뚜렷이 강해졌으며 흐름 방향에 따라 점차 감쇄되었고 같은 점의 난류는 댐핑 네트 레이놀즈 수가 커짐에 따라 커졌다. 또한, 기류는 댐핑 네트를 통과한 후 비교적 짧은 거리 내에서 5%의 난류를 얻었으며 이는 실제 터보 블레이드 내부 냉각 통로의 유동 난류와 비슷하였다. 댐핑 네트 레이놀즈 수가 작을수록 유동이 더욱 일찍 종방향 균등 및 등방성 난류에 진입하였다. 또한 전형적인 공식을 통하여 댐핑 네트를 통과한 후의 통로 중심 난류가 흐름 방향에 따른 분포를 정합하였으며 실험 데이터와 곡선이 비교적 잘 정합되었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667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rotating channels,inlet turbulent intensity,hot wire anemometry,grid,flow and heat transfer,회전 통로,입구 난류 강도,열 와이어 풍속기,댐핑 네트,유동 및 열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