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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Numerical investigation on trailing edge jet and boundary layer ingestion in distributed propulsion system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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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ISSN 1000-8055,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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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DUAN, Jing-yao,YUAN, Wei,LI, Qiu-shi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5-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경계층 흡입이 있는 분산 추진 장치 뒷전 제트가 항공기 공력 성능 및 추진효율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하여, 항공기 동체를 2차원 익형으로 간소화하였고 뒷전 제트 및 경계층 흡입의 작용을 추가하였으며, 수치 시뮬레이션 방법으로 흐름 받음각, 분사 요각(yaw angle), 경계층 흡입 이 추진효율 및 공력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분산 추진 장치의 설계와 응용에 초보적인 건의를 제공하였다. 연구 결과, 중, 소 흐름 받음각(2° 및 0.6°) 조건에서 뒷전 제트 및 경계층 흡입 능력은 양항비를 높였으며 추진효율이 80%를 초과하였다. 큰 흐름 받음각(4°) 조건에서는 분사 요각이 커질수록 익형의 저항력이 크게 높아졌으며, 공력 성능과 추진효율에 아주 불리한 영향을 미쳤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6695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distributed propulsion,trailing edge jet,boundary layer ingestion,computational fluid dynamics,propulsive efficiency,분산 추진,뒷전 제트,경계층 흡입,전산 유체 역학,추진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