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erical investigation on trailing edge jet and boundary layer ingestion in distributed propulsion system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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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航空動力學報 = Journal of aerospace power |
ISSN | 1000-8055, |
ISBN |
저자(한글) | DUAN, Jing-yao,YUAN, Wei,LI, Qiu-sh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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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5-01-01 |
초록 | 본 논문에서는 경계층 흡입이 있는 분산 추진 장치 뒷전 제트가 항공기 공력 성능 및 추진효율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하여, 항공기 동체를 2차원 익형으로 간소화하였고 뒷전 제트 및 경계층 흡입의 작용을 추가하였으며, 수치 시뮬레이션 방법으로 흐름 받음각, 분사 요각(yaw angle), 경계층 흡입 이 추진효율 및 공력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분산 추진 장치의 설계와 응용에 초보적인 건의를 제공하였다. 연구 결과, 중, 소 흐름 받음각(2° 및 0.6°) 조건에서 뒷전 제트 및 경계층 흡입 능력은 양항비를 높였으며 추진효율이 80%를 초과하였다. 큰 흐름 받음각(4°) 조건에서는 분사 요각이 커질수록 익형의 저항력이 크게 높아졌으며, 공력 성능과 추진효율에 아주 불리한 영향을 미쳤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669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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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distributed propulsion,trailing edge jet,boundary layer ingestion,computational fluid dynamics,propulsive efficiency,분산 추진,뒷전 제트,경계층 흡입,전산 유체 역학,추진효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