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논문 기본정보

Electric Sail Trajectory Optimization and Performance Analysis

논문 개요

기관명, 저널명, ISSN, ISBN 으로 구성된 논문 개요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저널명 宇航學報 = Journal of astronautics
ISSN 1000-1328,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저자, 소속기관,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초록, 원문UR,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표입니다
저자(한글) QI, Naiming,HUO, Mingying,YUAN, Qiufa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3-01-01
초록 전동 세일(Electric sail)은 새로 부상한 추진제 소모가 없는 추진 방식인데 태양풍 동력압(solar wind dynamic pressure)을 이용하여 비행하는 것이다. 전동 세일은 수백개의 가늘고 긴 금속 사슬로 이루어졌는데 이 사슬들은 우주 비행체의 자동 회전을 통하여 전개되는데 태양광 전자총(solar-powered electron gun)이 밖으로 전자를 분사하여 금속 사슬로 하여금 항상 고도의 양전위(positive potential)를 보존하게 한다. 이러한 전기를 보유한 금속 사슬이 태양풍 양성자를 배척하면서 태양풍의 동력압을 이용하여 우주 비행체가 표적 방향으로 갈 수 있게 한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 세일의 궤도 최적화 문제에 주안점을 두고 Gauss 추론법(Gauss pseudospectral method)을 제안하여 궤도 최적화를 진행하였으며 costate 변수 초기 값에 대하여 간접적으로 민감한 부족점을 극복하였다. 그리고 태양 폭풍(solar storm)등 원인으로 인한 특징적 가속도 변화 상황을 유의하고 Gauss 추론법에 기반하여 전동 세일의 온라인 궤도 재계획을 실현함으로써 태양풍의 불확정성에 대한 전동 세일의 적응 능력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외부 태양열 탐사 임무를 사례로 전동 세일과 솔라 세일(solar sail)의 특성을 비교하고 시뮬레이션한 결과행성간 탐사 임무에서 전동 세일이 수요하는 시간이 더욱 짧았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69976256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DDC 분류,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추가정보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Electric sail,Gauss pseudospectral,Trajectory optimization,Performance analysis,전동 세일,Gauss 추론법,궤도 최적화,특성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