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ust and Resilient Guaranteed Cost Control of Aero-Engine Based on LMI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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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測控技術 = Measurement control technology |
ISSN | 1000-8829, |
ISBN |
저자(한글) | MA, Li-li,MA, J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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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4-01-01 |
초록 | 노름 유계 불확실성(norm-bounded uncertainties) 시스템을 대상하여 유연적응성/회복성 성능 보장 제어(robust and resilient guaranteed cost control)기를 설계하였다. 유연적응성/회복성 성능 보장 제어기 설계 문제를 선형 행렬 부등식(linear matrix inequality, LMI)의 가능 해(feasible solution) 문제로 변환하였다. 유연적응성/회복성 성능 보장 제어기에 존재하는 충분하고 필요한 조건 및 제어기 설계 절차를 LMI 형태로 보여주었다. 그리고 본 방법을 특정 모델 이중 로터 터보제트 엔진(dual-rotor turbojet engine)에서 두개 변수(two-variable)를 갖는 정상 상태(steady-state) 제어 시뮬레이션에 적용하였고 LMI/Matlab 툴박스를 이용하여 수치 계산을 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 유연적응성을 유지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유연적응 제어기의 취약성 문제를 해결하였다. 또한 시스템 및 제어기 이득(controller gain)에 섭동이 존재하는 상황에서도 좋은 안정성과 양호한 성능 지표를 유지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1006128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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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aero-engine,linear matrix inequality,robust and resilient control,guaranteed cost control,항공 엔진,선형 행렬 부등식,유연적응성 및 회복성 제어,성능 보장 제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