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한글) |
AN, Deng-di,ZENG, Xian-chun,ZHANG, Rui,NURGUL, Rohman,ZHANG, Wei |
초록 |
발효 공학 과정은 실천성이 강하며 학생들의 취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최근 몇 년간의 교육 과정 특징과 수업 대상에 초점을 맞추고 교육 이념, 모듈 분할, 수업 방식 등 각도에서 개혁과 탐구를 진행하였다. 교육 과정 개혁은 능력 배양을 취지로, 과정 모듈을 단위로, 다양한 교육 자원을 플랫폼으로 하여 모듈화, 입체화 교육 모델을 탐구하였다. 그리고 수업 내용에 근거하여 이론 과정을 발효 공학 설비, 고체 발효, 액체 발효 및 제품 분리 등 4개의 모듈로 나누었다. 실천 교육은 긴밀하게 지방 특징과 결합하였으며 포도주 발효 전체 과정을 발효 기초 실험으로 삼고, 현장 실습과 과학기술 작품을 통하여 학생들의 실천 능력과 혁신적 사고를 높였다. 교육 방법은 교실 수업, 실험실 조작 및 작업 현장 참관 실습을 서로 결합하고, 실습은 교실, 실험실 및 작업 현장을 입체적으로 결합하여 이론, 실험 및 생산 실습을 잘 통합하였다. 3기를 거쳐 모두 240여 명 학생의 실천 결과, 해당 교육 과정 개혁은 학생들의 사회 실천 능력과 혁신 능력 향상을 뚜렷하게 촉진할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