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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정보

The preliminary studies on cost-benefit analysis and relative influence factors of fishing boats

논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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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저널명 上海海洋大學學報 = Journal of Shanghai Ocean University
ISSN 1674-5566,
ISBN

논문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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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한글) GUO, Xiao-rong,GAO, Jian
저자(영문)
소속기관
소속기관(영문)
출판인
간행물 번호
발행연도 2014-01-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중국 닝보시(Ningbo)의 주요 해양 어촌에서의 조사 결과에 기반하여, 해양 어업의 원가 구성 상황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1) 인건비를 계산하지 않을 경우, 펑화(Fenghua)의 75% 어선은 이윤을 얻을수 있었다. 인건비를 계산할 경우, 어선의 손실률은 50%이상이었고 어선의 출력이 클수록 손실은 더 컸다. (2) 단위 비용당(인건비를 포함) 편익율 및 단위 연료 비용당 편익율을 통하여 펑화의 해양 어업용 어선의 2가지 지표는 모두 마이너스(-) 값(즉 손실)이라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또한 어선의 출력이 클수록 손실은 더 컸다. (3) 어업세 지출은 적었고 어선의 자금이 주로 전액 출자 및 합자로 마련되었다. 연구 결과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주요 결론을 확보하였다. (1) 얼음, 연료비 및 인건비는 어선의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었다. (2) 계절 변화, 어업세 문제 및 집체경제의 분배 문제 등은 일정한 정도에서 비용편익에 영향을 미쳤다. (3) 노동력 이동 및 어업종사자의 교육정도 등 문제는 향후 해양 어업의 발전에 있어서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문제였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NART75841203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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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DDC 분류
주제어 (키워드) marine fishing,trawlers,cost benefit,해양 어업,저인망 작업,비용편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