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ntegrated development methodology of low noise accessory drive system in internal combustion engines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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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명 | 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
ISSN | 1225-4428, |
ISBN |
저자(한글) | Park, Keychun,Kong, Jinhyung,Lee, Byunghyu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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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영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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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기관(영문) | |
출판인 | |
간행물 번호 | |
발행연도 | 2016-01-01 |
초록 | 자동차의 저소음 보기류 구동 시스템을 개발하는 체계적인 방법론이 전산해석과 리그 실험을 통해 제시되었다. 벨트 구동 소음 예측의 두 가지 난제는 1) 벨트와 풀리 접촉면에서의 스틱-슬립 비선형성과 2) 벨트 구동 시스템과 파워트레인 회전진동계와의 연성이다. 본 연구에서는 최근 개발된 해석 방법을 이용하여 벨트 구동시스템과 엔진 회전진동계를 통합한 해석 모델을 구축하였고, 다양한 파워트레인 운전 조건에서 정합성을 확보하였다. 통합 모델을 이용하여 스틱-슬립 소음이 발생하는 벨트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새로운 방법론을 통해 신엔진 개념설계에서 NVH (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기능, 연비 등을 고려한 개념 설계안을 제시하였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NART&cn=JAKO20161755940185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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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DDC 분류 | |
주제어 (키워드) | 벨트 구동,벨트 레이아웃,스틱-슬립,연비,FEAD,Belt dive,Belt layout,Stick-slip,NVH,Fuel economy |